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일상

파인에서 잠자는 내돈 조회하는 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파인에서 잠자는 내돈 조회하는 방법


오늘은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에서 잠자는 내돈을 조회해보려고 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저도 조회하면서 휴면계좌랑 몰랐던 카드포인트 등을 발견했어요. 



금융소바정보포털 '파인' 홈페이지의 메인입니다. 빨간색 상자 보이시나요? 이번에 새로 생긴 서비스 '잠자는 내 돈 찾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앗 그리고 저는 크롬을 쓰는데 최적화가 안되어 있더라구요. 인터넷익스플로를 사용하셔야 다양한 서비스를 조회하실 수 있어요. 



잠자는 내 돈 찾기 메뉴를 클릭하면 이런 홈페이지가 나와요. 저는 주식이나 파산금융기관 그리고 공과금 조회는 필요하지 않아서 번호 적혀있는 것들만 조회해봤어요.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카드포인트 등만 조회해봤습니다. 




잠자는 내 휴면계좌 조회하기

은행 휴면예금, 신탁을 클릭하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요. 여기서 빨간색 상자로 표시되어 있는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면 나의 잠자는 계좌들 부터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좌들까지 전부 조회가 되더라구요. 단 9:00~18:00사이에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잠자는 내 보험금 조회하기


두번째는 잠자는 보험금 찾기에요. 2번 휴면 보험금을 클릭하면 은행연합회라는 사이트로 이동하더라구요. 여기서도 은행 휴면계좌 조회도 가능하고 보험금까지 조회가 가능해요. 대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요.



잠자는 내 카드 포인트 조회하기


마지막으로 잠자는 내 카드포인트를 조회해봤는데요.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해요. 가운데 보이는 돼지저금통을 클릭하고 이름이랑 주민번호만 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포인트들이 조회돼요. 저 여기서 사용하고 있는 국민카드 포인트를 발견했어요. 몰랐는데...가끔와서 조회해봐야겠어요.



이상 파인에서 잠자는 내돈 찾기방법이었어요.


http://fine.fss.or.kr/fine/index.jsp


위에 주소가 파인 홈페이지니까 저처럼 궁금하신분들은 조회해보셔서 잠자는 내 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