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해외축구

16/17 EPL 시즌 종료 맨시티, 리버풀 챔스 진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6/17 EPL 시즌 종료 맨시티, 리버풀 챔스 진출


그 어느때보다 쫄깃했던 프리미어리그 마지막 라운드였습니다. 특히 맨시티, 리버풀, 아스날이 경쟁한 챔스권팀들에 경기가 치열했는데요. 결국 3위 맨시티, 4위 리버풀, 5위 아스날로 시즌을 종료했어요. 드디어 사스날의 과학이 깨졌는데요. 제가 프리미어리그를 본 이후 처음으로 아스날이 챔스 진출을 못한 시즌이 되었네요.



첼시 우승


뭐 이미 확정되어 있던 사실이지만 이번 시즌 우승팀은 첼시에요. 전 시즌 10위 였던 팀을 콘테가 첫 시즌 부터 리그 우승을 만들어 버렸네요. 2위는 토트넘, 3위는 맨시티 4위는 리버풀이 차지 했습니다.



득점왕은?


챔스권만큼이나 치열한 득정왕 경쟁이었는데요. 마지막 라운드에서 케인이 골을 추가하면서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다음에는 우리의 손흥민 선수도 득점왕 경쟁을 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승격팀은?

지금 현재 확정된 팀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브라이튼입니다. 이어 레딩과 허들스필드가 플레이오프를 치루고 승리한 팀이 프리미어리그에 승격됩니다.


이제 남은 것은 맨유의 유로파리그 결승과 유벤투스와 레알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네요. 과연 맨유를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볼 수 있을 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