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LoL

[롤챔스 스프링 프리뷰] KT vs 아프리카, 탑대결 볼만하겠네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7 롤챔스 스프링, KT vs 아프리카? 스멥 vs 마린

2017 롤챔스 스프링이 개막한지도 벌써 3주차다. 재밌는 경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만큼 3주차 경기들도 기대가 된다. 그 중에서도 이번주 최고의 빅매치는 바로 오늘 KT와 아프리카의 대결이다. 

출처 : 네이버 스포츠



KT의 라인업은 가히 최강이라고 할 수 있다. 스멥, 스코어, 폰, 데프트, 마타로 구성된 라인업에서 약점은 찾아 볼 수 없다. 팀워크가 아직 다져지지 않았지만 시즌 중반부터는 확실히 막강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한다. 

이에 맞선 아프리카도 전력이 우수하다. 마린, 스프릿, 쿠로, 크레이머, 투신으로 구성된 라인업이다. 크레이머와 투신이 KT의 데프트, 마타조합에 비해 무게감이 살짝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번 시즌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탑싸움이 볼만하다.

출처 : OSEN

 두 팀의 대결에서 가장 눈여겨 볼만한 라인은 역시나 탑이다. 마린은 2015시즌 세최탑, 스멥은 지난 시즌 세최탑이다. 2017시즌에 마린이 롤챔스에 합류하면서 두 선수가 다시 맞붙었다. 이번 시즌 롤챔스 탑 경쟁구도를 살펴보면 마린, 스멥, SKT의 후니선수까지 이렇게 삼파전이 될 가능성이 크다. 

마린은 이번시즌 공격적인 케넨(1승 2패) 픽을 꺼내들면서 캐리를 맡고 있다. 당연 탱커챔피언인 마오카이(1승 1패)도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한번밖에 꺼내들지 않은 마린의 대표 챔피언인 럼블도 1승을 가져갔다.

 스멥은 이번시즌 탱커 챔피언인 마오카이로 3승을 기록하며 든든하게 버텨주고 있다. 그 외에도 노틸러스, 피오라, 제이스를 사용하면서 1승씩을 챙겨가고 있기도 하다. 


2015시즌 롤챔스에서 두선수의 맞대결에서는 마린이 계속해서 웃어왔다. 과연 스멥이 마린을 꺾을지 기대된다.


다른 라인은?

KT와 아프리카의 대결은 다른 라인 싸움도 재밌다. 개인적인 예상에는 정글, 탑싸움은 상대적으로 아프리카가 우세하고 미드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봇싸움은 KT가 우세해 보이는 건 사실이다. 최근 데프트, 마타 조합의 폼이 올라오면서 데프트가 경기마다 캐리를 하고 있다.  특히 바루스를 잡았다 하면 CC부터 딜까지 혼자서 모든 걸 하는 장면을 보여주었다. 최근에 프레이, 고릴라 상대로도 판정승을 거둔 데프트, 마타 조합을 상대로 아프리카 봇듀오가 얼마나 버텨줄 지도 경기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OSEN


경기예측이라기 보다는 팬심으로써 아프리카 프릭스가 KT를 꺾어줬음 좋겠다. 

이상 롤챔스 스프링 KT vs 아프리카 프리뷰를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