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LoL

[롤(lck) 이적시장] 전 시즌 우승팀 락스도 팀 재정비를 마쳤네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녕하세요. 우저씨입니다.

시즌이 얼마 안남아서 그런지 계속해서 팀 재정비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오늘 전해드릴 팀은 바로 2016 롤챔스 섬머시즌 우승팀인 락스타이거즈입니다. 이적시장이 시작되면서 정노철 감독부터 6명의 선수가 재계약을 하지 않고 팀을 나가 어떻게 꾸릴지가 걱정이 되기도 했어요. CJ, 아프리카 프릭스의 감독이었던 강현종 감독을 영입하면서 팀 리빌딩을 완전 새로 시작했던 락스 드디어 팀 재정비를 마쳤다고 합니다.


먼저 탑라인부터 보면 "This is Shy" 샤이 박상면 선수와 전 아프리카 프릭스 소속이었던 린다랑 허만흥선수가 영입됐네요. 벌써부터 누가 주전으로 나설 것인지 예측하는 것은 이르지 않나 해요. 강현종 감독이 잘 선택하겠지만 시즌 초반에는 두 선수가 번갈아가면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손목 부상과 여러가지 이유로 2016시즌 경기에 많이 출전을 하지 않는 샤이 선수에요. 그래서 과연 제 기량을 되찾았을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아마도 2017시즌을 계기로 은퇴까지 생각하고 있는 모습을 조금씩 비추기도 했어요.

예전 아주부 시절부터 샤이선수 팬이라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줬음 좋겠습니다. 요즘 다시 탑이 탱커메타로 돌아와서 샤이선수에게는 좋은 메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정글라인에는 아프리카 소속이었던 '성환' 윤성환선수가 영입이 됐어요. 아프리카에서는 리라선수의 활약으로 식스맨으로 활약했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추가 영입이 없는 이상 락스의 주전으로 활약하겠네요.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 보여줄 모습이 더 많아서 기대가 되는데요. 과연 얼마나 활약을 해줄지..저번 시즌에는 그래도 가끔 출전해서 무난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시즌에 포텐이 터지길 기대해봅니다.


세번째는 미드라인이에요. 말많고 탈많은 미키 손영민 선수에요. 잘할 때는 정말 잘한는 선수이긴 하지만 던지는 플레이도 많이 하는 선수라 기대반 걱정반이에요. 자기가 캐리해야겠다는 압박감에서 좀 벗어나면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텐데 2017시즌에는 좀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줬음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봇라인에는 아프리카 프릭스 소속이었던 '나는 상윤' 권상윤 선수와 ESC 에버 출신의 '키' 김한기 선수가 호흡을 맞추게 됐네요. 나는 듀오로 같이 활약했던 상윤선수와 눈꽃선수는 이제 적으로 만나게 됐네요. 상윤선수도 미키선수에게 묻혀서 그렇지 캐리력이 있는 선수라 캐리역할을 분담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서포터 키선수는 바드장인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고 저격밴도 많이 당했었는데요. 첼린져스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냈는데 이번시즌에 포텐이 얼마나 터질지 기대가 되네요.



작년 우승팀인 락스타이거즈가 강현종 감독과 전 아프리카 프릭스 선수들 중심을 팀을 재정비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봇라인중심으로 게임을 많이 이끌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같은 팀 소속이었던 선수들이라 호흡을 맞추는데는 어려움이 많이 없을 것 같아요. 2017 롤챔스 스프링시즌 락스타이거즈가 얼마나 활약할 지 기대반 걱정반이네요. 


이상 롤(LCK) 이적시장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