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일상

박근혜 소환! 박근헤의 13가지 혐의 짚어보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박근혜 소환! 박근헤의 13가지 혐의

드디어 박근혜가 탄핵당한 지 10정도만에 검찰에 소환 즉 출석하는 날이네요. 검찰은 박근혜가 받고 있는 혐의 중에서 대기업 뇌물수수 혐의와 인사권 남용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하려고 하는데요. 박근혜에게 적용된 혐의는 총 13가지에요. 그럼 그 13가지를 짚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참고로 빨간색은 검찰이 밝혀낸 것이고 파란색은 박영수 특검팀에서 밝혀낸 것입니다. 



박근혜 13가지 혐의, 최순실 공모



검찰 1기가 지난해 11월까지 수사를 하면서 박근혜의 8개 혐의를 찾아냈어요. 대부분 미르, K스포츠재단과 연관된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및 강요 혐의에요. 총 774억원의 출연을 강요했다는 것입니다.




박영수 특검팀은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을 압수수색하면서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으로부터 뇌물을 수수한 혐의를 포착했어요. 이일로 이재용은 구속기소되고 최순실은 뇌물수수혐의로 불구속기소되기도 했습니다.



박근혜 13가지 혐의, 안종범 공모

다음으로는 검찰이 찾아낸 박근혜와 안종범 공모 혐의 4가지에요. 네가지 모두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및 강요에 속하는 혐의들이네요.



박근혜 13가지 혐의, 정호성 공모



다음으로는 박근혜가 정호성을 통해 최순실에게 국정문건 총 180건을 유출했다는 혐의 입니다. 이 안에는 말씀자료, 외교자료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박근혜 아바타 설이 나온 그 근본적인 혐의입니다.



박근혜 13가지 혐의, 조원동 공모



12번째 혐의는 조원동에게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을 퇴진시키라고 강요한 혐의인데요. 이는 강요미수에 해당되는 혐의라고 하네요. 



박근헤 13가지 혐의, 김기춘 공모



마지막 13번째 혐의는 김기춘을 시켜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작성했다는 것인데요. 이는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에 해당되는 혐의입니다. 블랙리스트가 총 9500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뭐가 그리 불만이 많은지...


어쨌든 드디어 박근혜가 검찰에 모습을 드러내는 날이에요. 하루 빨리 구속이 돼서 진실이 하나하나 밝혀졌음 좋겠습니다. 그래야 하고요. 그걸 박근혜도 원하는 일이니까요.


진실은 꼭 밝혀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