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일상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국민의당 개헌 합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국민의당 개헌 합의?

민주당을 제외한 나머지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이 한시간전에 대선 당일 개헌 국민투표도 하자는데 합의를 했다는 소식이에요. 

분권형 대통령제가 공통적인 내용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자유한국당 측에서는 대선 전에 개헌을 희망했지만 어쩔수 없이 대선과 동시에 개헌 국민투표를 하는 쪾으로 의견을 모았다고 하는데요. 

저도 개헌을 하자는 것에는 동의를 하나 국회의원에게 권력을 주는 개헌은 절대 반대해요. 그리고 대통령이 헌법이 자체가 잘못되어서 그런 것이 아니고 헌법을 안지켰기 때문에 이런 사단이 난 것인데 무엇이 중헌지도 모르고 저렇게 아무 생각없이 일을 벌리다니...

끝까지 아무 생각없이 일을 진행하는 모습에 정말 실망이네요.

얼마전에 JTBC에서 진행한 토론에서 유시민 작가가 정두언에게 개헌에 대해 일침한 것이 떠오르네요.

헌법에 죄가 있어서 이 사태가 난 것이 아니고 헌법을 제대로 운용 안한 잘못이다. 대통령이 헌법을 안지켜서 탄핵이 됐는데 헌법이 잘못됐으니깐 헌법을 고치자고 하는 저 이상한 무리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두달만에 대통령 후보를 정하고 뽑아야하는 상황에서 개헌까지 논하다니 탄핵만 되면 끝일줄 알았는데 걱정이 더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