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저씨입니다. 오늘은 다음주에 열리는 2017 롤챔스 스프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드디어 각 팀마다 1R 로스터 제출을 마쳤습니다. 각 팀별로 어떤 선수들이 있는지 정리해보고 또, 각 팀의 감독들이 예상하는 리그 강중약에 대한 정리도 해보겠습니다.
SKT telecom T1
탑에는 새로운 얼굴 프로핏(김준형)와 후니(허승훈)선수가 선발을 두고 경쟁을 펼칩니다. 정글에는 기존에 있던 블랭크(강선구)와 락스타이거즈에서 영입된 피넛(한왕호)선수가 치열한 선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미드에는 세계 최고의 선수 페이커(이상혁)선수가 선발로 그리고 CJ에서 영입된 스카이(김하늘)선수가 후보선수로 등록 되었습니다. 그리고 봇라인에는 뱅(배준식), 울프(이재완)선수가 호흡을 맞추겠습니다.
skt t1 최병훈 감독은 강팀으로 kt, 롱주, 아프리카 skt t1을 뽑았습니다. 중강으로 MVPm 진에어, 락스, 콩두, 비비큐로 뽑으면서 약팀은 없다고 했습니다.
KT 롤스터
많은 선수를 내보내고 영입하면서 이번 대회 최고의 강팀으로 꼽히는 KT 롤스터입니다. 탑에는 세최탑으로 불리우는 스멥(송경호)선수가 나설 것입니다. 정글에는 KT 롤스터의 어머니 스코어(고동빈)선수가 그리고 미드에는 중국에서 다시 돌아온 폰(허원석)선수가 로스터에 등록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KT 롤스터 봇듀오는 네임밸류로만 보면 최강인 데프트(김혁규), 마타(조세형)선수가 호흡을 맞춥니다.
KT 롤스터의 이지훈 감독은 강팀으로 SKT T1만을 강팀으로 뽑았고 KT를 포함한 나머지팀을 중팀으로 뽑으면서 역시나 약팀은 없을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삼성은 롤드컵 준우승했던 멤버들을 지켜내면서 내실을 다졌습니다. 탑에는 큐베(이성진)선수가 든든하게 버티고 있고 정글에는 롤드컵 준우승 정글러인 앰비션(강찬용)선수와 CJ에서 에이스로 활약한 하루(강민승)선수를 영입했습니다. 미드라인에는 페이커를 가장 위협하는 크라운(이민호)선수가 버티고 있습니다. 원딜포지션에는 룰러(박재혁)와 스티치(이승주)선수가 번갈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포터에도 스타일이 다른 코어장전(조용인)과 레이스(권지민)선수가 전략에 따라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의 최우범감독은 강팀으로 SKT t1과 KT를 뽑았습니다. 중으로는 삼성과 함께 공주, 콩두, 아프리카를 뽑았고 약팀으로 BBQ와 락스, 진에어 그리고 MVP를 뽑았습니다.
진에어 그린윙스
진에어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탑에는 기존에 소환(김준영)선수와 아프리카에서 영입한 익수(전익수)선수가 선발 경쟁을 펼칩니다. 정글은 신인 선수인 엄티(엄성현)선수가 책입지겠습니다. 미드는 쿠잔(이성혁)선수가 지키겠습니다. 원딜은 새로 영입된 테디(박진성)선수가 그리고 서포터에는 아프리카에서 영입한 스노우플라워(노회종)과 레이즈(오지환)선수가 호흡을 맞추겠습니다.
진에어 한상용감독은 강팀으로 SKT t1과 KT를 중팀으로 삼성과 아프리카를 뽑았습니다. 약팀은 진에어를 포함한 나머지팀을 뽑았습니다.
롱주
롱주팀입니다. 탑에는 노련한 엑스페션(구본택)선수가 든든히 버텨주고 있습니다. 정글은 기대되는 또 한명의 선수인 크래쉬(이동우)선수가 소환사의 언덕을 휘저을 것입니다. 미드는 KT에서 영입한 플라이(송용준)선수와 CJ에서 영입한 비디디(곽보성)선수가 선발 경쟁을 할 것입니다, 봇듀오에는 세계 최고로 뽑히는 프레이(김종인)과 고릴라(강범현)선수가 락스타이거즈로부터 영입되었습니다.
롱주 강동훈 감독은 강팀으로 SKT t1, KT, 삼성을 뽑았습니다, 중에는 콩두, 비비큐, 락스, 진에어, MVP, 아프리카를 그리고 약팀으로 롱주를 뽑으면서 겸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락스 타이거즈
락스타이거즈는 아프리카에서 강현종 감독과 함께 많은 선수들을 영입했습니다. 탑에는 제일 베테랑인 샤이(박상면), 아프리카에서 영입한 린다랑(허만흥)선수가 번갈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글은 성환(윤셩환)선수가 지키게 되었습니다. 미드는 말많고 탈많은 미키(손영민)선수가 나설 것입니다. 봇듀오는 상윤(권상윤)과 키(김한기)선수가 호흡을 맞추겠습니다.
강현종 감독은 모든 팀을 강팀으로 뽑았습니다,
아프리카 프릭스
아프리카 프릭스도 전 라인 선수를 다 바꿨습니다. 우선 탑에는 중국에서 귀환한 마린(장경환)선수가 정말 든든하게 버티겠습니다. 정글은 한 때 최고의 정글러로 뽑혔던 스프릿(이다윤)선수가 선발로 나서고 모글리(이재하)선수가 후보로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드에는 락스타이거즈에서 든든하게 버텨줬던 쿠로(이서행)선수가 영입되었습니다. 봇듀오로는 크레이머(하종훈)과 투신(박종익)선수가 호흡을 맞추겠습니다.
아프리카의 새로운 감독 최연성은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모호한 답변을 했습니다.
bbq 올리버스
기존 ESC 에버팀이 BBQ로 바뀌었습니다. 선수들도 기존에 있던 선수들이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탑은 크래이지(김재희), 파트(진재승)선수가 정글은 블레스(최현웅)선수가 나설 것입니다. 미드에는 에이스선수인 템트(강명구)선수가 지키고 있습니다, 봇듀오로는 CJ에서 영입한 고스트(장용준)선수와 토토로(은종섭)선수가 호흡을 맞추겠습니다.
비비큐의 김가람 감독은 강팀으로 SKTt1, 삼성, KT를 뽑았습니다. 나머지 팀들을 중팀으로 뽑았습니다.
MVP
MVP팀도 삼성과 마찬가지로 기존 선수들을 지키면서 내실을 다졌습니다. 탑에는 애드(강건모)선수가 그리고 정글에는 비욘드(김규석)선수가 버티고 있습니다. 미드에는 이안(안준형)선수가 MVP의 중앙을 책임지겠습니다. 그리고 봇듀오에는 마하(오현식)선수와 맥스(정종빈)선수가 호흡을 맞출 것입니다.
MVP의 권재환 감독은 강팀으로 SKTt1, 삼성, KT를 뽑았습니다. 나머지 팀들을 중팀으로 뽑았습니다.
콩두 몬스터
마지막으로 콩두몬스터의 로스터입니다. 콩두도 기존선수들의 호흡을 가다듬었습니다. 탑 로치(김강희), 정글 펀치(손민혁), 미드 엣지(이호성), 봇듀오로 쏠(서진솔), 구거(김도엽)선수가 호흡을 맞추겠습니다.
콩두의 장민철 감독은 SKT t1, kT, 삼성, 콩두를 강팀으로 뽑았습니다. 그리고 중으로는 아프리카와 롱주를 뽑았고 나머지팀을 약팀으로 뽑았습니다.
이상 2017 롤챔스 스프링 각 팀 로스터와 강중약 예상이었습니다.
'E스포츠 > L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챔스 스프링 단신] SKT t1 진에어 꺾으면서 첫승 신고 (0) | 2017.01.18 |
---|---|
[2017 롤챔스 스프링]개막전 KT롤스터 첫 승 거두다. (2) | 2017.01.17 |
[2017 롤챔스 스프링] KT vs 락스 개막전, 일정공유 (0) | 2017.01.07 |
[롤 이적시장]SKT T1라인업, 피넛 영입, 후니 영입 (0) | 2016.12.29 |
[롤(lck) 이적시장] 전 시즌 우승팀 락스도 팀 재정비를 마쳤네요. (0) | 2016.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