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스타1

[ASL 스타리그 시즌2] 16강 B조 경기결과, 도재욱, 이제동 8강진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저씨에요.

오늘 저번에도 알려드렸듯이 ASL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2 B조경기가 열렸습니다.

퇴근하고 밥을 먹자마자 틀었는데 도재욱선수와 박성균선수가 승자전을 하고 있더라구요.

초반 빌드가 어떻게 됬는지 모르겠지만 틀자마자 도재욱선수의 엄청난 드라군 물량으로 박성균선수를 몰아치더니

경기가 좀 싱겁게 끝났어요.



먼저 B조 대진표를 보면 첫경기 조기석 선수와 박성균 선수가 맞붙고 두번째 경기는 24강에도 만난 이제동 선수와 도재욱 선수가 다시 경기를 치루게 되는 대진표였습니다. 제가 틀었을 때 도재욱선수와 박성균선수가 경기를 하고 있었으니 첫경기는 박성균선수가 두번째 경기는 도재욱선수가 승리를 거뒀겠네요. 도재욱 선수는 이번 ASL 스타리그 시즌2에서 이제동선수를 두번 만나 두번이나 이기는 저력을 보여줬네요.





그리고 이어진 경기는 이제동선수와 전시즌 준우승자인 조기석선수의 패자전이었습니다. 맵은 벤젠이었습니다. 첫경기를 져서 그런가 두선수다 표정에서 진지함이 묻어났어요. 특히 이제동 선수는 도재욱선수에게 대회에서 2패를 당했기 때문에 눈에서 살짝의 독기같은게 뿜어져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경기는 좀 싱겁게 끝났어요. 초반 빌드에서 이미 승패가 갈렸다고 할 수 있는데요. 조기석 선수는 초반 전진 8베럭을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동선수는 9드론 저글링 러쉬를 시도했습니다. 제가 이영호 선수의 방송으로 해설을 들었는데 아마도 이제동선수는 이맵에서 테란들이 노베럭 더블을 많이 해서 그걸 견제하고자 9드론저글링을 하지 않았을까 예상하더라고요. 어쨌든 과정이 어떻게 됬든간에 전진베럭으로 9드론을 막기가 여간 쉬운게 아니잖아요. 결국 입구를 뚫려버리고 그대로 경기가 끝나버렸어요.

ASL 스타리그 시즌1 준우승자인 조기석 선수의 마지막 경기가 너무 허무하게 끝나서 아쉬웠어요.





그리고 3분 후에 치뤄진 오늘의 마지막 경기는 방금 패자전에서 조기석선수를 꺾은 이제동선수와 승자전에서 아쉽게 패한 박성균선수가 맞붙었어요. 두 선수 모두 우승자 출신으로 누가 이길지 감이 안오더라구요. 우리나라 최고의 저그라고 할 수 있는 이제동 선수지만 스타1으로 복귀한지 얼마 안된 상태이고 박성균선수도 특유의 단단함이 있는 선수라 감히 예상을 못했어요. 


하지만 기대와 달리 마지막 경기도 좀 싱겁게 끝났어요. 박성균선수가 당연히 후반 운영으로 이끌어 나갈 줄 알았는데 역시나 전진 베럭을 시도했습니다. 이제동선수는 감이 좋은지 12드론 앞마당이 아닌 선 스포닝풀 빌드를 쓰면서 저글링러쉬로 GG를 받아냈어요.

얘기를 들으니 도재욱 선수한테는 힘겹게 지고 패자전, 최종전에서 테란을 만나 싱겁게 이겨버리고 8강에 올라가네요. 


이로써 오늘의 경겨결과를 정리해 보자면


1 set 조기석 VS 박성균    박성균 승

2 set 이제동 VS 도재욱    도재욱 승

3 set 박성균 VS 도재욱    도재욱 승 - 8강 진출

4 set 조기석 VS 이제동    이제동 승

5 set 박성균 VS 이제동    이제동 승 - 8강 진출


도재욱 선수와 이제동 선수가 8강에 올라갔네요.


마지막으로 남은 C조와 D조 선수들과 경기 일정 알려드릴게요.

C조에는 김성현, 유영진, 김택용, 조일장 선수가 이번주 일요일 크리스마스날 경기를 치루네요.

이 조는 죽음의 조인거 같아요. 알파고라고 불리는 사나이 이영호가 인정한 사나이 김성현선수와

택뱅리쌍의 김택용선수, 아프리카 저그 세손가락 안에 드는 조일장 선수가 있네요. 과연....


그리고 D조에는 염보성, 이영호, 진영화, 정윤종 선수가 다음주 화요일날 경기를 치룹니다.

염보성선수가 요새 폼이 많이 떨어져서 이영호선수와 정윤종 선수가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해요. 하지만 경기가 끝날때까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깐 지켜봐야겠어요.


이상 ASL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2 B조 경기결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