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포츠/스타1

[ASL 스타리그 시즌2] 16강 C조 경기결과, 김택용, 조일장 8강 진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저씨에요.

오늘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이기도 하지만  ASL 아프리가 스타리그 시즌2 16강 C조 경기가 있었던 날이에요. 이번 ASL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2 16강에서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조이기에 더욱더 팬들의 관심이 주목된거 같아요. 


요새 물오른 알파고 김성현선수, 그리고 유영진선수 그리고 택신 김택용선수, 단단한 조일장 선수가 포진해 있는 C조였어요. 

첫경기는 김성현선수와 유영진선수가 맞붙고 두번째 경기는 김택용선수와 조일장 선수가 맞붙었어요. 첫경기는 그래도 김성현선수가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을 했지만 두번째 경기는 두선수 모두 상대의 종족전을 잘하기도 하고 아프리카로 넘어온 이후에 상대전적이 비슷했기 때문에 예상이 잘 안된 경기였어요.


첫번째 경기는 초반부터 유리함을 챙긴 김성현선수가 그 점을 경기 끝까지 이어가 무난하게 승리를 거뒀어요. 두번째 경기는 어떻게 보면 아프리카 라이벌 답게 경기 초반부터 말그대로 여기저기서 난타전이 벌여졌어요. 초반에는 김택용선수의 질럿이 어느 정도 이득을 챙겨갔어요. 그 다음에는 조일장선수의 저글링이 본진을 난입해 김택용선수를 휘둘렀어요. 계속 주고 받다가 조일장선수는 땡히드라 러쉬를 선택하고 김택용선수는 소수의 커세어로 오버로드를 잡고 다크템플러와 질럿러쉬를 시도했어요. 결과적으로 조일장선수는 막히고 김택용선수는 성공을 해서 김택용선수가 승리를 했습니다.


승자전은 김성현선수와 김택용선수가 맞붙었어요. 초반에 김택용선수가 전진게이트를 했지만 김성현선수가 입구를 막았어요. 하지만 김성현 선수가 무난하게 막고 멀티를 선택하는 줄 알았지만

몰래 팩토리를 시도하면서 받아치는 걸 선택했어요. 하지만 소수의 질럿과 드라군으로 환상의 병력싸움으로 김성현 선수에게 피해를 주고 다크템플러로 마무리를 했어요. 다크템플러 한마리를 보자마자 김성현 선수의 GG가 나온 어떻게 보면 꽤나 싱겁게 끝난 경기였어요.


패자전에서는 유영진선수와 조일장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초반에 유영진선수은 전진배럭후 벙커링을 시도했어요. 조일장선수는 노스포팅 3해처리 빌드를 선택했어요. 빌드상으로 유영진선수의 승리가 유력했어요. 심지어 벙커 하나로 앞마당까지 밀었는데 조일장선수가 저글링을 모아서 한방에 마린을 잡아 먹으면서 역전승을 했네요. 무엇보다 조일장선수의 침착함이 돋보였던 경기였어요.


최종전은 김성현선수와 조일장선수. 선수 네임밸류만으로도 흥분이 되는 매치업이었는데요. 두 선수 모두 전략적인 플레이보다 무난하게 운영을 선택했어요. 김성현선수는 5배럭 빌드를 조일장선수는 11뮤탈 이후에 빠른 하이브테크 빌드를 했어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승패는 뮤탈운영부터 갈렸다고 생각해요. 초반 견제를 가려던 김성현선수의 마린메딕부대를 뮤탈과 저글링 으로 잘 싸먹고 드랍으로 피해를 주려던 김성현 선수의 드랍쉽을 잡아낸 것이 컸던 경기였네요. 김성현 선수의 드랍은 조일장선수가 계속해서 막아내고 조일장 선수의 3방향 드랍플라이가 성공을 했어요. 결국 김성현선수의 레이트메카닉을 힘을 쓰지 못하고 무난하게 조일장 선수가 최종전에서 승리를 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1 set 김성현 VS 유영진    김성현 승

2 set 김택용 VS 조일장    조일장 승

3 set 김성현 VS 김택용    김택용 승 - 8강 진출

4 set 유영진 VS 조일장    조일장 승

5 set 김성현 VS 조일장    조일장 승 - 8강 진출


김택용선수와 조일장선수가 ASL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 2 8강에 올라가게 됐습니다.

이렇게 아직까지 테란선수가 아무도 안올라가는 이변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과연 테란이 이렇게 전멸할지 예상을 못했네요.



그리고 ASL 스타리그 시즌2 16강 마지막 D조 경기는 오는 화요일 7시에 경기가 열리네요.

첫경기부터 염보성선수와 이영호선수가 그리고 두번째는 진영화 선수와 정윤종선수가 맞붙네요.

과연 테란 선수인 염보성 선수와 이영호 선수가 올라갈지 테란이 한명은 있어야 재미가 있지 않을까요? 

그럼 ASL 스타리그 소식은 화요일날 들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