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EPL 18R 프리뷰] 사우스햄턴 vs 토트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너를 밟아야 내가 산다 매치!


안녕하세요. 우저씨에요. 

계속되는 박싱데이때문에 피곤해 죽겠습니다. 어제는 그래도 리버풀경기가 새벽이라 못보고 잠들었네요. 결과는 리버풀의 4:1 승리! 아직까지 상위권팀들이 박싱데이에서 모두 승리를 가져가고 있네요. 


오늘 프리뷰할 경기는 박싱데이 18라운드에서 제일 빅매치라고 생각하는 사우스햄턴과 토트넘의 경기에요. 내일 새벽 4시 45분에 경기를 합니다. 과연 누가 이기고 올라설지, 그리고 손흥민선수가 선발로 출전을 할지가 제일 관건인 것 같습니다.




지금현재 두팀의 상태를 보면 사우스햄터는 7위, 토트넘은 5위에 랭크되어 있어요. 여기서 승점 3점을 따내지 못하면 토트넘은 이번 박싱데이를 끝나고 맨유한테 5위를 내줄 수도 있는 중요한 경기에요. 사우스햄턴 역시 10위인 왓포드와 승점 2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때문에 서로 반드시 이긴다는 마인드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는 예상 선발 라인업입니다. 사우스햄터는 4-3-3 포메이션,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상을 하고 있네요. 최근에 토트넘에 포체니노 감독이 쓰리백을 사용하면서 손흥민선수가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손흥민선수를 선발로 기용한다면 다시 4백 전략을 들고 나올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토트넘은 그동안 사우스햄턴에게 최근 6경기 1패를 기록하면서 압도적으로 우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또, 수비에 핵심인 알더베이럴트와 미드필더 뎀벨레가 복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토트넘이 기용할 수 있는 베스트 11 라인업을 꾸릴 수 있는 상황이네요.


하지만 사우스햄턴도 만만치 않죠. 이번시즌 실점이 세번쨰로 적은 팀이에요. 그리고 최근 홈에서 리그 3경기동안 단 한골도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오스틴선수의 부상이 아쉽긴하지만 로드리게스선수가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으니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


주목할 선수는 사우스햄턴에서는 오스틴의 공백을 메꿔주고 있는 제이로드리게스, 토트넘에서는 에이스인 케인과 손흥민선수에요. 로드리게스 선수는 지난 본머스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최근 기세가 좋아요. 반면 케인선수나 손흥민 선수는 최근 골을 못넣고 있어 좀 주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 손흥민선수가 기복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안타깝긴 하지만 최근 출전한 4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도 꾸준히 날카로운 움직임은 간혹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선발로 나온다면 한 건 터트려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를 해봐요.


EPL 18라운드 박싱데이 빅매치 중 하나인 사우스햄턴과 토트넘의 경기, 이 단두대 매치에서 과연....저는 손흥민선수때문에 토트넘을 응원하고 있어요. 꼭 선발로 나와서 공격포인트를 올리기 바랍니다. 그럼 내일 리뷰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