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꿀팁정보

아이폰 어플정리 깔맞춤으로 깔끔하게 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어플정리 깔맞춤으로 깔끔하게 하기


오늘은 심란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평소에 미뤘던 아이폰 어플정리를 해봤어요. 컨셉은 깔맞춤으로 깔끔하게 하기! 약간의 노동력이 필요하긴 하지만 하고 나니깐 후련하고 좋네요. 그럼 아이폰 어플정리 깔맞춤으로 하기 해볼게요.




먼저 아이폰 어플정리를 하기전 제 아이폰 모습이에요. 평소에 정리를 하지 않고 설치한대로 냅둬서 좀 지저분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되면 찾기도 어렵고 정신도 없고 해서 어플정리를 마음 먹었어요. 









아이폰 어플정리를 많이 찾아봤는데 깔맞춤으로 하는 것이 제일 예쁘더라구요. 깔맞춤이라는 것이 어플들 색상끼리 묶어서 파일을 만들고 파일명까지 색상을 똑같이 해주면 되는거에요. 예를들어 위에 사진과 같이 초록색 계열 어플들을 묶어두고 위에 제목에는 초록색 이모티콘을 선택해주면 끝! 쉽긴 쉽죠. 그런데 하다보면 은근 귀찮더라구요. 어플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힘이드는 작업이었어요.


저는 이렇게 어플들을 색깔별로 묶고 이모티콘은 동물들로 해봤어요. 동물들 말고도 하트로 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완성된 아이폰 어플정리 깔맞춤! 어플들을 이렇게 정리하니깐 깔끔하기도 하고 어플 찾을 때 쉽더라구요. 실행할 어플을 떠올리면 자동적으로 색깔이 떠오르고 그 색깔 폴더로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못믿기시면 직접해보세요. 확실히 효과 있어요.



마지막은 동물이모티콘말고 하트이모티콘으로 해봤는데 움 하트가 더 예쁘긴 하네요.

이상 아이폰 어플정리 깔맞춤으로 하기였어요.